최신 MRI (지멘스-MAGNETOM skyra 3.0T)
최신기술이 집약되어 기존mri장비에 비해 높은 신호 대 잡음비는 물론, 해상도와 대조도 측면에서 진단 성능이 최대로 향상되었습니다. 고해상도 영상으로 빠르고 정확한 영상 판독이 가능한 지멘스사의 MAGNETOM Skyra는 70cm의 넓은 출입구와 173cm라는 짧은 시스템 길이를 가진, 환자 친화적인 3T 자기공명영상장치입니다.
이러한 하드웨어의 특징은 안정적인 상태에서 환자를 검사할 수 있기 때문에 폐소공포증 환자나 소아 환자 검사 시 환자의 불안감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작아진 마그넷과 혁신적인 기술로 기존의 1.5T 장비 설치 공간에도 충분히 설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빨리 원하는 검사를 마칠 수 있고 고해상도 영상 기술을 이용한 정확한 영상 판독이 가능합니다.
최신 CT (CT_SOMATOM_Definition_Edge)
선명한 영상 / 저선량 / 초고속
지멘스 Edge 128채널 384slice의 장비로, 영상 선명도가 개선되어 정밀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CT촬영시 피폭되는 방사선양이 줄어 초 저선량의 X선과 소량의 조영제만으로 검사가 이루어집니다.
다중튜브방식이 적용돼 검사시간 역시 대폭 단축되어 CT촬영이 환자에게 주는 여러 부담이 줄었습니다.
뇌혈관, 심혈관 및 심장 칼슘 스코어링 검사도 가능하여, 여러 질환을 진단할 수 있어 환자에게 보다 질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MRI (자기공명촬영)
독일1.5T 16채널 지멘스 오픈형으로 더욱 빨라진 스피드와 정밀도로 보다 월등히 향상된 영상을 구현 할 수 있습니다. 인체 내의 수소 원자에 라디오주파수를 가하여 영상화하는 자기공명영상장치(MRI)는 방사선을 이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한 방법으로 고해상도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최첨단 검사 비법과 2배 높은 해상도로 기존의 MRI 장비에 비해 각종 부위의 20분이상 걸리던 기존의 장비에 비해 10~15분으로 검사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으며 기존에는 검사시간이 길어 특히 소아나 노약자는 답답함을 호소하거나 한번에 촬영이 어려워 여러 번 재촬영을 필요로 했으나 1.5T 도입으로 검사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어 환자나 보호자의 편의를 도모했습니다. 또한 인체조직의 구조를 선명히 관찰할 수 있어 뇌신경계(뇌졸중,뇌종양 등), 근골격계(척추,관절 등), 심장, 간담도계, 비뇨생식계와 같은 모든 검사에서 보다 명확한 진단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신CT
독일 지멘스 64채널 192슬라이스 MDCT로 지멘스사의 64Slice CT는 한번 회전으로 192장의 영상을 획득하여 영상을 구상하기 때문에 신체 모든 부위가 촬영이 가능하며 대표적으로 기존의 검사가 불가능했던 심장에 직접적으로 기구를 삽입하지 않고도 심장관상동맥을 안전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 뇌,폐,복부장기,근골격계 질환의 진단에 매우 유용한 검사장비입니다. 검사시 머리는 3초, 복부부위는 6초로 원하는 영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심장혈관을 검사하는 별도의 검사장비 없이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심장 등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장기까지 3차원으로 입체영상 촬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심혈관 촬영기 (뇌,복부 )
혈관조영 장비인 지멘스(Artis zee biplane)도입으로 시간이 다급한 심장질환(급성심근경색, 부정맥, 판막질환 등)과 혈관계질환(막힌 사지혈관, 혈관계 급성 출혈, 출산 후 자궁출혈, 객혈, 간암 등) 그리고 비혈관계질환(담낭배액술, 담관 확장술, 복부 농배액술, 복수 배액술 등)을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으며 24시간 의료진 응급대기로 인해 응급시술이 가능합니다.
미세수술 현미경 ZEISS Opmi Pentero 800
오산한국병원은 최첨단 수술현미경인 ZEISS Opmi Pentero 800 을 도입해 정밀 뇌종양 수술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칼자이스사의 최신 현미경으로 형광 기능을 장착하고 있어 뇌혈관 수술과 뇌 종양 제거술에 매우 효율적이며, 뇌혈관 관련 수술 시, ICG약물을 환자에게 주입하여 혈관의 이상 유무를 수술중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수술현미경은 시술자에게 입체영상을 제공해주며 수술중 ICG(Indocyanine green)라는 특수 형광물질을 이용하여 혈관 조영술을 시행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뇌종양 제거 수술 시, 형광 기능(Blue400)을 사용하면, 정상조직은 푸른색으로 종양조직은 붉은 색으로 표시되어 안정적이고 정확한 종양제거가 가능합니다.
올림푸스 290 HD LUCERA ELITE
올림푸스 290HD 내시경검사 장비는 국내에서 가장 가는 내시경으로써 속이 편하고 최고 해상도의 해상력으로 보다 정밀하게 진단이 가능한 내시경 장비입니다.
이러한 첨단 내시경검사 장비를 이용하여 숙련된 내시경전문의가 정확하게 내시경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내시경검사중 발견되는 용종도, 용종절제술로 안전하게 치료해 드리고 있습니다.
컬러초음파 진단기(복부초음파) Philips EPIQ 5
초음파는 이미 간, 담낭, 신장등 복부와 유방, 갑상선, 근골격계 등 신체 여러 분야의 진단에 이용되고 있다. 칼러 도플러 초음파는 혈관의 속도, 혈류의 방향을 알려주며 이를 응용하여 정맥류, 종양의 혈류량 비교에 도움이 된다.
DR(디지털 영상 촬영장치)- DK Accuray D6
DK Accuray D6는 고주파 엑스선 발생장치 입니다. 고주파 제어 방식의 마이크로 멀티프로세서 제어장치로 편리한 촬영조건과 자가진단프로그램을 내장함으로써 우수한 동작조건을 유지하여 고성능, 고화질을 제공하는 장비입니다.
간편하게 수치 조작이 가능하고 촬영부위 및 방향, 조건에 따라 여러 단계의 저장된 촬영 조건으로 다양한 조건의 검진 촬영이 가능한 장비입니다.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X-Ray Output을 유지하여 고품질의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이러한 고주파 방식으로 단시간 촬영 가능하여 환자 움직임에 의한 재촬영율을 감소 시킬 수 있으며, 주파수 위상 제어 시스템으로 X선 노출 재현성 향상시켜 양질의 영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영상 전송 장치 PACS
각종 방사선 촬영 및 초음파 검사, 골다공증 검사 등 검사기기의 영상 자료를 초고속망을 이용한 의료 정보실에 전송 저장하여 외래 진료실, 응급실, 중환자실, 수술실 및 병동에서 필름을 이용하지 않고 다양한 영상 및 판독 자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신속한 진료, 환자 대기시간 단축 및 필름 분실 위험이 없습니다.